기사 작성일 : 2015년 3월 27일 금요일 오전 9시 29분
기업경제 | 기사작성 kjh69

LG전자, 차기작 「G4」 4월말 출시 – 갤S6와 정면승부

[시사리포트=최유석기자]  LG전자[066570]의 차기 스마트폰 G4가 다음 달 말 국내 시장에 출시돼 갤럭시S6와 정면 대결을 벌이게 됐다.

복수의 업계 관계자는 LG전자 스마트폰 G4의 출시일이 4월 말로 확정됐다고 27일 전했다.

G4의 구체적인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64비트 옥타코어 칩과 5인치대 쿼드HD(QHD) 화면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평면이 아니라 둥근 형태의 화면을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러나 화제 제품인 삼성전자 갤럭시S6·갤럭시S6엣지가 시장을 선점한 이후 출시되는 것이라는 점에서 이들 제품과의 정면승부 결과에 따라 명암이 갈릴 가능성이 있다.

결국 LG전자가 4월 말로 출시 일정을 잡은 것은 ‘라이벌’ 삼성전자와의 맞대결에서 밀리지 않을 자신이 있다는 의지의 표현인 셈이다. 

증권업계에서는 맞대결에 대해 일부 우려 섞인 전망을 하면서도 전반적으로 G4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증권사들은 “G4의 실판매 추세가 G3 이상의 초반 판매량을 보여준다면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삼성증권)이며 “G4가 2분기 초에 출시돼 제품진용 개선과 평균판매가격(ASP) 상승에 따른 매출액 증가를 가져올 것”(동부증권)이라고 각각 전망했다.

특히 키움증권은 중국 스마트폰 업체의 성장세가 둔화하는 것과 관련해 “LG전자가 2위 그룹(2nd Tier) 싸움에서 유리한 입지를 차지할 것”이며 “G4는 연간 1천500만대 판매되면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webmaster@sisareport.com)

 

 
<저작권자Ⓒ 시사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