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작성일 : 2018년 1월 04일 목요일 오전 10시 42분
기업경제 | 기사작성 kjh69

LG 신개념 로봇 ‘클로이’ 3종 ‘CES 2018’서 첫 공개

서빙·포터·쇼핑카트 로봇 등…”로봇 포트폴리오 확장”

 

[시사리포트=최유석 기자]  LG전자는 오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새 로봇 3종을 처음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로봇은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등으로, 이로써 기존 안내 로봇과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등에 이어 LG전자의 로봇 포트폴리오가 한층 다양해졌다.

서빙 로봇은 본체에 슬라이딩 방식의 선반을 탑재해 호텔 투숙객이나 공항라운지 방문객 등을 상대로 24시간 음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쇼핑카트 로봇은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고객이 로봇에 탑재된 바코드 리더기에 구입할 물건을 대면 물품 목록과 가격을 보여준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고 싶은 물건을 스마트폰에서 선택하면 진열된 자리로 안내까지 한다.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의미하는 클로이는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를 지향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H&A스마트솔루션사업 담당 류혜정 전무는 “지난해 스마트홈과 연계해 로봇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 등을 바탕으로 로봇 제품들을 선보였다”면서 “이번 CES에서 신규 컨셉 로봇 3종에 대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개발 과정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8’에서 호텔,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사용 가능한 신규 컨셉 로봇 3종을 선보인다. 왼쪽부터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LG전자 제공]

 

(webmaster@sisareport.com)


<저작권자Ⓒ 시사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