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Posted By dev On 월요일, 3월 28th, 2011 With 0 Comments

 

인사말

 

요즘 한국사회는 진보와 보수의 대결 양상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즉 사회 전체가 좌우로 완전히 양분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상대방의 논리적인 타당한 주장에도 반대 진영에선 처음부터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은 언론도 마찬가지입니다. 보수 진영의 언론은 진보 진영의 주장은 아예 무시해 버리고, 진보를 지지하는 언론도 똑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치권의 이런 현상은 더 심합니다.
이런 현상은 독자들에게 이분법적인 사고방식을 강요하게 만듭니다. 개개인의 목소리는 커지고 사회는 가벼워지게 마련입니다. 이런 사회에는 사고의 다양성이 존재할 수 없습니다.
사회가 이렇게 양분되어 대립하게 되면 국력을 한곳으로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한국이 선진국 클럽으로 불리는 OECD에 가입했다 해도 진정한 의미의 선진국에는 아직 미치지 못합니다.
이런 국력소모의 양분된 사회를 바로 잡아주기를 지금 정치권에 기대하기는 무리입니다. 오피니언 리더역인 언론이 가장 큰 역할을 해야 하는데, 전통이 있다는 큰 매체들도 대부분 함께 춤추고 있고, 한편으로는 부추기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인터넷신문 [시사리포트]와 월간지 [차세대 리더]는 뉴스 보도는 물론 독자들이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는 논조를 유지해 갈 것이며, 그런 장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그것이 곧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본지는 편파적인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는 분명한 비판을 가해 갈 것이며, 중립적인 가치를 최우선으로 지향해 나가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질책과 많은 성원 바랍니다.

시사리포트   월간 차세대리더   임직원 일동